교육

전세계적으로 빈곤이나 부족한 교육시설로 인해 교육받지 못하는 수많은 어린이들이 있습니다. 초등학교에 진학할 나이에 있는 1억2천만 여명의 어린이들이 학교를 다니지 못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8억6천2백만 명이 문맹이고, 그 중 2/3가 여성입니다. 특히 여자 어린이들에 대한 교육 기회의 차별이 보편적 교육 달성을 방해하는 가장 큰 요인입니다.

교육은 빈곤의 굴레를 끊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플랜은 다른 어떤 지원보다 아동과 청소년, 성인 모두가 교육을 통해 자신의 잠재능력을 깨닫고 구현 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플랜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음을 자각하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모두에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이들이 적절한 교육과 생활기술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위하여 어린이, 청소년 및 지역사회의 참여를 장려합니다.

플랜의 교육사업 사례

부르키나 파소

학교에 대한 접근성 확대

Catholic Relief Service, 여성 아프리카 교육자 포럼 및 지역단체들과 함께 3년에 걸친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10개 주 내 132개의 지역사회에 어린이 친화적 학교를 증축하였습니다. 그 결과 초등학교에서 17,164명의 학생이 교육을 받게 되었으며, 이중 9,282명은 여학생들입니다.

수단

교육 관리 기술 형성

학부모교사회의 대표이자 농부인 하지 엘바실라는 플랜을 통해 어린이 친화적인 학교를 위한 훈련을 받았고, 교육부에 학교 내 교사 부족을 호소하였습니다. 그 결과 두 학교에 39명의 교사를 배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더불어 플랜의 사업을 통해 여아교육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일례로 엘 바실라의 여섯 딸들은 현재 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인도

어린이 기자단 교육

우타라칸드 주의 1,625명의 어린이들은 2006년부터 플랜과 지역 파트너가 제공하는 신문 발행 및 비디오 촬영에 대한 훈련을 받았고, 기자단을 결성하였습니다. 어린이 기자단은 학교 내 학생들의 생활을 조사하였고 최종보고서는 유엔의 어린이 권리위원장과 인도 정부로 보내져 마을 교육 위원회의 재구성 및 몇몇 학교의 재건축이 실시되었습니다. 어린이 기자단 프로그램은 2013년까지 지속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