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지원사업

전쟁의 폐허 속에서, 양친회(養親會, 플랜코리아의 옛 이름)는 65만 명의 전쟁고아들을 돌봤습니다. 그 전쟁고아들이 바로 대한민국을 OECD 회원국으로 이끈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하지만 급속한 경제 성장은 우리 사회에 또 다른 그늘을 만들었습니다. 플랜코리아는 그늘에 가려진 소외된 어린이들을 찾고, 그들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위해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과 함께 활동합니다.

플랜의 국내지원사업

저소득아동지원사업

플랜코리아는 아이들이 우리 사회의 미래를 이끌어 갈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합니다. 기본적인 의·식·주 지원과 함께 몸과 마음이 조화로운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의료, 교육, 문화 등을 함께 지원합니다.

위기아동지원사업

플랜코리아는 질병, 사고, 화재 등과 같은 위기 상황에 처한 어린이의 가정에 생계비, 의료비, 교육비, 주거비 등을 지원합니다. 어린이와 가정의 문제 해결을 중심으로, 신속하게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위기상황에 처한 어린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정의 회복을 목표로 합니다.

특기적성아동지원사업(푸른나래 장학사업)

플랜코리아는 학업, 예술, 체육 등 특정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가진 어린이가 경제적/사회적 어려움으로 미래를 포기하지 않고 노력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동이 해당 분야에서 인정받는 인재로 성장함으로써 근본적인 자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