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생식 건강과 권리

플랜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살 권리가 있음을 일깨워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성교육 지원, 양질의 모자보건 서비스 강화, 위험에 처한 소녀와 젊은 여성 지원을 통해 모성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신생아와 임산부의 사망을 줄이고 어린이가 출생 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합니다. 그리고 의료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며, 보호자에 대한 훈련을 실시하여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플랜의 성 생식 건강과 권리 활동

볼리비아 포토시 주 모자보건 개선 사업

플랜은 볼리비아 포토시 주에서 현지 문화에 친화적인 분만실 개보수 및 기자재 지원 사업을 벌였고, 산모가 있는 가구를 방문해 출산 키트를 전달했습니다. 또 모자보건 데이터 앱을 개발하고 지역사회 역량 강화 교육 및 캠페인을 지원한 결과, 사업 기간 동안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임산부 남편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면서 신생아 옷 만들기를 한 것은 남편들이 출산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카이자디 트레크루즈  
보건소장  

모잠비크 모자보건 개선 사업

모잠비크는 보건 시스템을 비롯하여 산모들을 위한 분만 환경이 무척 열악합니다. 이에 플랜은 모잠비크 정부의 건축 승인을 얻어 보건소들의 개보수를 지원했습니다. 보건시설뿐만 아니라 지역 내 의료인력 및 산파들과의 정기 미팅을 통해 산모들이 보다 밀접한 모성 보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남편이 산전, 산후검사에 동행하여 임신과 출산, 육아에 남성의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보건소에서 조산사를 신뢰하고 서로 긴밀히 협력하고 있어요. 산모를 보건소로 안내해 안전한 출산을 돕는 일이 더욱 수월해졌답니다.
  마시아  
조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