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교육과 일자리

오늘날 발전된 기술, 경제 성장, 교육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약 6억 2,100만 명의 청년들은 경제 활동에 참여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 숫자는 점점 증가할 것입니다. 청년 실업은 오늘날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이며, 취약 계층의 청년들은 경제 활동을 위해 더 많은 장벽에 가로 막혀 있습니다. 플랜은 이들이 적절한 교육과 생활 기술 훈련을 받아 안정적인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플랜의 기술교육지원 활동

필리핀 현대 드림센터 지원사업

플랜이 현대자동차와 함께 진행한 현대 드림센터는 자동차 정비 기술 교육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취업연계 및 소득창출을 지원합니다. 이 사업을 통해 교육 시설의 개보수부터 학생들의 역량 개발, 취업 지원까지 경제적 자립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뤄졌습니다. 필리핀 현대 드림센터에서는 사회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생활기술교육까지 진행돼 재학생들의 자신감을 높였습니다. 이 교육에는 안전한 이주법, 고객 응대법, 성평등 관련 사항, 금융지식 등 유용한 정보가 포함됐습니다.

드림센터에서 생활한 이후, 저의 태도와 습관이 좋아졌어요. 교육을 통해 자동차 관련 기술을 배울 수 있었고, 이제 제가 미래에 가족을 도울 수 있다고 확신해요.
  윌슨  
필리핀 드림센터 코스3 재학생  

필리핀 현대제철 청년직업훈련 및 교육 지원사업

플랜은 현대제철과 함께 2017년부터 필리핀의 10대 빈곤 지역 중 한 곳인 북 사마르 주에서 청년 직업훈련 및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요구하는 능력과 취업 시장에서 선호하는 보유 기술 자격에 대해 사전 조사 실시 후, 이에 맞게 현지 지역 정부와 함께 직업훈련 수업을 개설하고, 직업훈련 센터를 신축하여 지역 청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직업훈련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직업훈련을 수료한 학생들은 정부의 평가를 통해 국가기술자격증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활발히 구직 활동에 참여 후 일자리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직업훈련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의 산업체 대상 워크샵 진행 및 인턴십 연계, 일자리 박람회 개최 등의 활동을 통하여, 직업훈련을 수료한 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 활동을 지원을 하여 지역의 실업률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동네 여기저기를 기웃거리며 일할 거리를 찾아 헤매지 않아서 좋아요. 직업훈련센터에서 배운 석공 기술 덕분에 건설 프로젝트에 스카우트 되어 기술자로 일을 하고 있거든요. 매주 집에 생활비도 보낼 수 있고, 무엇보다도 동생들의 학비를 지원해 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해요."
  사이론  
현대제철 직업훈련센터 석공수업 수료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