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모든 아동은 신체적, 지적, 사회적, 정서적, 언어적 능력에 관계없이 안전하고 편견없이 동등하고 효과적으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사회적, 경제적 불평등으로 수백만 명의 어린이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권리를 보장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플랜은 교육에 대한 접근이 취약하고 배제된 어린이, 특히 여자 어린이들이 포괄적인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플랜의 교육사업 사례

기니 소외지역 시호우루 초등학교 개선 사업

서아프리카의 기니는 에볼라 바이러스의 최초 발생지로 유명한 나라로, 이곳의 치안 및 생활환경은 매우 열악한 수준입니다. 플랜은 기니 시호우루 마을에서 붕괴 위험이 있는 초등학교 건물을 새로 짓고, 남녀 공용이던 화장실을 분리했습니다. 또 교사들에게는 교수법 개선을 위한 연수를, 학생들에게는 어린이 정부 조직 및 교육의 기회 및 스쿨키트를 제공해 제대로 된 학습 환경을 마련했습니다.

저는 이 마을에서 가장 나이가 많지만, 이번 프로젝트를 통한 인식 개선 교육에서 어린 학생들에게 많이 배웠습니다. 학업 중단이나 조혼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습니다.
  아부 키인데 셀라  
시호우루 지역구 대표  

세네갈 루가 주 양질의 교육 지원 사업

세네갈 루가 주는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정부의 노력 속에서도 초중등 학교의 등록율과 중퇴율, 유급율이 세네갈 평균 이하였습니다. 또한 여성에 대한 차별, 조혼, 젠더 기반 폭력, 고정된 성 역할과 같은 부정적인 인식이 팽배해 있었습니다. 이에 플랜은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교사와 부모, 학생 대상 맞춤 교육을 통해 학업성취도 향상을 이끌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머니회 중심의 저축모임을 만들어 학부모의 참여로 학교운영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어머니회 저축모임을 통해 기금을 조성하여 아이들 학교에 간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제 힘으로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합니다.
  레오나  
어머니회 참여 학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