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아동결연은
개발도상국 어린이와 1:1 결연을 맺어 매월 정기후원을 통해 아동과 아동이 사는 지역의 개발사업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지금 이 시간 6명 중 한 명의 어린이가 영양실조로 고통 받고 있고 5명 중 한 명은 깨끗한 물을 마시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섯 살도 안된 수많은 어린이들이 예방할 수 있는 질병으로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최소한의 의료혜택과 생활환경도 보장받지 못한 채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함께 동참하지 않으시겠습니까?

후원자(스폰서)
어린이와 주민들이 참가하는 지역개발을 지속적인 후원으로 유지하고 그들과의 교류를 키워나갑니다. 편지와 사진 등을 통해 어린이들과 가족을 응원하고 지역발전을 지켜보는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린이(후원아동)
지역개발활동에 주체적으로 참가하는 것은 어린이들과 가족, 지역주민의 대표입니다. 플랜의 프로젝트를 통해 혜택을 받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주체적으로 프로젝트를 주관합니다. 교류를 통해 후원자들에게 지역에 대해 알리는 지역홍보 도우미이기도 합니다. 어린이의 나이는 0~18세입니다.

-
부모님, 프로젝트 관리위원회, 자원봉사자
어린이들의 의견을 프로젝트에 반영시키면서 지역이 하나가 되어 협력하고 주체적으로 지역 만들기 활동을 추진합니다. 어린이에게 보내는 편지에 그들에 대한 응원 한마디가 큰 힘이 됩니다.
-
교류, 편지와 사진 왕래, 아동방문
어린이와 후원자가 서로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후원하는 어린이로부터 받은 편지와 사진을 통해 어린이의 성장과 지역발전을 지켜보고 활동 파트너로서의 기쁨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편 어린이는 후원자가 보낸 편지로 먼 나라에서 자신과 지역을 응원해주는 사람의 존재를 느끼게 되고 문화가 다른 나라에 대해 눈을 뜰 수 있습니다.
-
그 외의 어린이들
지원하는 어린이 뒤에는 같은 환경에서 생활하는 많은 어린이들이 있습니다. 그 어린이들도 후원자와의 교류를 격려로 여기고 있습니다. 어린이가 보내 현지보고서에서도 그 어린이 뿐만 아니라 주위의 어린이들과 주민들 전원의 목소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후원을 신청하시면
아동소개서와 단체소개서를 보내드립니다.
후원을 신청하신 후 최대 2주일 이내에 첫 후원금 결제가 이루어져 결연이 되며, 한달 이내로 후원아동 정보와 사진, 지역정보, 아동후원 안내책자, 소식지 등이 포함된 우편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동과 편지를 교류하실 수 있습니다.
아동을 후원하시면 후원자님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는 아동의 편지 또는 그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동성장보고서와 최근 사진을 보내드립니다.
후원을 시작하신지 매년 1년~1년 6개월(* 성장보고서 전달시기는 후원아동의 국가/지역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마다 아동의 성장과정을 보여주는 아동성장보고서와 아동의 최근 사진을 보내드립니다.
플랜코리아 소식지를 보내드립니다.
계절마다 발행하는 소식지 ‘또 하나의 나, 우리’를 우편 또는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E-mail 소식 발송
매월 플랜의 활동을 E-mail 발행물 ‘꿈꾸는 편지’로 전해 드립니다.
연말소득공제용 기부금 영수증 발행
연말소득공제용 기부금 영수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후원신청 과정
후원신청
홈페이지에서 ‘아동결연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전송하시거나, 우편 또는 Fax, E-mail 등으로 신청서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후원신청 후 1주 이내
후원확인 및 후원금 출금예정 안내문자를 보내드립니다.
후원신청 후 2주 이내
첫 후원금 납부 확인 문자를 보내드리며, 결연될 아동에 대한 자료 발송을 위한 준비를 합니다.
후원신청 후 한 달 이내
후원아동 정보와 사진, 지역정보, 아동후원 안내책자, 소식지 등이 포함된 아동자료를 일반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