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금 영수증
my page
후원하기
후원안내
캠페인
뉴스
소개

2019.07.20 15:13:00 #사업보고서

아동 후원 프로그램은 플랜이 설립된 초창기 때부터 모든 사업의 근간이 되어 왔습니다. 플랜은 현재 아동 후원 스폰서십,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등의 활동을 통해 전 세계 48개국에서 140만 명의 후원 아동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6년부터 플랜은 전 세계 모든 후원 아동을 대상으로 연례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데이터를 축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플랜은 270만 명의 후원 아동을 대상으로 1,200만 회 이상의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매우 중요하고 방대한 데이터를 생성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주제별 주요 결과

 

아동 후원 데이터 분석과 보충 설문 데이터 및 비교 사이트의 분석에 따르면, 아동 후원 프로그램은 후원 아동의 발달에 상당 부분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진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후원자와 소통을 지속하는 후원 아동은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건강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주요 메커니즘

아동 후원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출생 등록을 장려하고 학교 출석률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후원자의 지원을 받는 아동은 높은 확률로 출생 등록을 하게 되고 정상적으로 학교에 다닐 가능성도 더욱 높아집니다.

 

커뮤니케이션

후원자와 후원 아동과의 커뮤니케이션은 후원 아동의 더 나은 건강상태, 더 높은 학교 출석률, 더 개선된 식수 위생에 대한 접근성, 그리고 더 나은 심리사회적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장애

장애가 있는 후원 아동은 장애가 없는 아동보다 빈곤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아동 후원 프로그램은 장애 아동에게 개선된 식수 위생 시설을 제공하도록 도와줍니다.

 

나이

후원 아동은 나이가 어릴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습니다. 아동의 청소년기는 긍정적 발달의 결과가 발생하는 중요한 전환시점이며, 어릴 때부터 빈곤, 보건, 학교 출석 등과 관련된 변화가 요구됩니다.

 

플랜의 존재

플랜의 후원을 받는 지역사회는 식수 위생에 대한 접근성이 개선되었으며, 후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는 지역사회에 비해 상대적으로 학교 출석률이 더 높았습니다.

 

젠더

아동 후원 프로그램은 남아와 여아 모두에게 혜택을 줍니다. 여아는 출생 등록 측면에서 더 많은 혜택을 받고, 남아는 건강과 빈곤 수준에서 약간 더 많은 혜택을 받게 됩니다.

 

지역

아동 후원 프로그램은 도시 지역의 어린이보다 농촌 지역의 어린이에게 더 많은 보건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분쟁 상황을 마주하더라도 후원 아동은 출생 등록을 할 가능성이 더 높고, 학교를 떠나지 않을 확률도 높습니다.

 

자금 조달과 분배

프로젝트의 숫자보다도 자금이 잘 운용된 프로젝트가 사업 지역의 높은 학교 출석률에 기여하였습니다. 후원금에 대한 활용 패턴은 가난한 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하는 플랜의 정책을 적극 반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