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출생등록 캠페인

아동 출생등록 캠페인

출생등록이 되지 않으면...



출생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은

1

결국 한 사회의 일원으로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고, 보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고, 인적 사항에 대해서 증명이 안되기 때문에 현재 우리가 누리고 있는 권리와 행복도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2

출생등록이 되어 있지 않는 어린이들은 자신의 권리를 누릴 수 없는 것은 물론 인신매매, 노동착취 등에 노출되기 쉽고 이로 인해 인권이 침해를 당합니다.

3

출생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어린이는 보호받을 사회적 안전망이 없이 자라게 되고, 그 어린이가 성장하여 낳는 아이도 출생이 증명되지 않아 아동의 권리가 침해 당하는 일이 계속적으로 악순환 됩니다.



이러한 고리를 끊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아동 출생등록 캠페인입니다. 출생등록은 어린이들이 시민이 되는 티켓입니다. 인간으로서의 권리와 책임에 대한 요구입니다. 이는 어린이들의 첫 번째 권리입니다.


여자어린이들은 하찮은 존재로 취급 받으며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살아갑니다. 이러한 환경은 빈곤, 문화, 악습, 인습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만들어집니다. 끊을 수 없는 차별 속에서 살아가는 여자어린이들은 기본적인 권리조차 누리기 힘들고, 사회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때문에 빈곤에서 벗어날 기회를 갖지 못하게 됩니다. 이렇게 성장한 여자가 낳은 아이는 자신의 환경에 의해 또다시 빈곤한 상황에 놓일 수 밖에 없는 빈곤과 차별의 대물림 현상이 일어납니다.


SNS 희망댓글 응원하기 응원메시지도 남기고 SNS로 널리 알려주세요.
해외아동 결연하기 The 좋은 선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