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금 영수증
identity_platform
my page
후원하기
후원안내
캠페인
뉴스
소개

2025.02.17 18:06:40 #플랜뉴스 플랜지구촌

콜롬비아 헌법재판소, 18세 이하 아동 결혼 금지 판결 



콜롬비아에서 2025년 2월 7일, 새로운 아동 결혼 금지법이 공식적으로 발효되었습니다. 이번 법 개정으로  예외 없이 법적 결혼 가능 연령이 18세로 상향되었습니다. 이 법안은 콜롬비아 헌법재판소의 판결에 따라 기존에 부모의 동의가 있을 경우 14세 이상 미성년자의 결혼을 허용했던 조항을 폐지한 것입니다.


플랜 콜롬비아 대표인 앙헬라 안졸라는 "이 법안은 단순한 법적 변화가 아니라 콜롬비아의 수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라고 전하며,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를 보호하는 데 있어 큰 진전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 법안이 통과되기까지 플랜 콜롬비아를 비롯한 여러 시민사회 단체 및 국회의원들이 함께 힘을 모았습니다.


        


이들은 아동 결혼이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알리고 이를 근절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습니다. 공식 통계에 따르면, 10세에서 19세 사이의 약 31만 4천 명의 소녀와 청소년이 결혼, 동거, 이혼, 별거 또는 사별 상태에 있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번 법안은 이러한 기존의 관행을 막고 아동의 기본적인 권리를 보호하는 중요한 조치로 평가됩니다. 플랜은 이번 법안의 시행을 환영하며, 앞으로도 아동 결혼을 근절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다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