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대사 김대희, 크리에이터 일오팔, 닛몰캐쉬와
캄보디아 봉사활동 진행
실제 이번 현지 방문 기간에도 여러 명의 산모가 신생아를 출산하는 등 봉사팀이 제공한 의료 지원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김대희 홍보대사는 JDB엔터테인먼트 소속 연기자들과 함께 매년 개발도상국을 찾아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등을 방문해 도서관 1곳, 놀이시설 5곳을 완공한 바 있으며, 올해는 처음으로 보건소의 식수 및 보건지원 활동으로 봉사의 폭을 넓혔다. 특히 이번 봉사에는 크리에이터 일오팔과 닛몰캐쉬도 함께 참여해 봉사팀의 활동에 힘을 보탰다. 팀은 개보수 작업 외에도 현지 주민과 보건소 환자들을 위해 치약, 비누, 모기퇴치 밴드, 대일밴드 등으로 구성된 위생 키트를 직접 제작해 전달하며 실질적인 생활 지원도 나섰다.
플랜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단순한 일회성 봉사를 넘어, 지역 주민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기본적인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 및 홍보대사들과 함께 전 세계 취약 지역 아동과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희 홍보대사와 크리에이터 일오팔, 닛몰캐쉬가 함께한 봉사활동 이야기는 플랜 인터내셔널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인 플랜TV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